지멘스 시그니아 보청기가 소개하는 여행 중 보청기 관리법~!
안녕하세요. 14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축적된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세계 보청기 시장을 선도하며 프리미엄 그 이상의 가치로 전 세계 난청인의 희망이 된 지멘스 보청기의 새로운 이름, 지멘스 시그니아 보청기입니다.
습기에 노출될 위험이 높고 장시간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 여름철에는 보청기가 손상되지 않도록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셔야 합니다.
지멘스 시그니아 보청기가 여행 중 안전하게 보청기를 관리할 수 있는 TIP을 드립니다.
여행 중에 비행기에서 보청기 전원을 끌 예정이라면, 딱딱한 하드케이스에 보청기를 넣어 보관하고 실수로 깨지거나 놓고 내리지 않도록 기내 캐리어나 개인 가방과 같이 안전한 곳에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청기와 같은 작은 사이즈의 기기들은 잃어버리는 경우 다시 되찾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차를 타고 여행 가는 경우라면 과도한 열에 보청기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자동차로 장거리 여행 시 보청기를 차 안에 두고 내리지는 경우 차량 내부의 열로 인해 보청기 외부와 부품들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차의 외부 온도가 26℃~37℃라고 해도 햇볕 밑 직사광선에 있는 차의 내부 온도는 빠르게 상승해 55℃ ~78℃까지 오를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보청기가 극심한 먼지와 습기로부터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최신 보청기들은 대부분 물이 잘 스며들지 않거나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들이 많지만 착용하는 보청기가 방수·방진 기능이 가지고 있음을 의미하는 IP68 마크가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수·방진 기능을 가지고 있는 보청기라고 해도 땀과 습기, 먼지는 피할 수 없기 때문에 건조와 위생을 최대한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잠자는 동안에는 배터리 뚜껑을 열어 충분히 건조하고 혹시나 남아있는 잔여물이 있을 수 있으니 보청기의 이어 몰드와 돔, 튜브 등을 꼼꼼히 살펴 청소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중에는 사고나 예기치 못한 일들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한동안 청각 전문가에게 보청기 관리나 점검을 받지 않았거나 여름휴가 전에 보청기 센터를 방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소 보청기가 문제 있다고 느꼈다면 여행 중 보청기가 고장 날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지고 여행 중 분실이나 파손 보험에 대해 청각 전문가와 상의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최근 출시되는 대다수의 보청기들은 구매 시 일정 기간 동안의 보험 보장 혜택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여행 전 체크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을 떠나기 전 반드시 보청기를 관리할 수 있는 도구들을 모두 챙겼는지 확인하고 여행 기간 동안 사용할 보청기 관리를 위한 습기제거제와 여분의 배터리, 그리고 튜브나 부드러운 돔 등을 조금 넉넉히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더욱 즐거운 여행을 만들 수 있도록 리모컨, 이지텍 등의 보청기 액세서리를 챙겨 보시기 바랍니다.